selectshandong@shandong.cn
ENDEFR
SELECTSHANDONG

2024년도 산둥성 ’산업 두뇌’개방형 경쟁 사업 가동

Source: 대중 사이트·포스터 뉴스Editor: 李明秀04-10-2024 11:35

4월 9일 산둥성 공업정보화청으로부터 2024년도 산둥성 '산업 두뇌' 개방형 경쟁 사업가 이미 정식으로 가동되었다는 소식을 들었다. 올해 '산업 두뇌'는 차세대 정보기술, 첨단장비, 방직의류 등 중점업종을 둘러싸고 시범건설을 조직하여 개방형 경쟁 사업에 세분화된 업종순위가 총 11개 대분류 49개 업종이 포함된다.

소개에 따르면, '산업 두뇌'를 신고하려면 양호한 산업 기초를 구비해야 하며, 산업 클러스터가 국가급 또는 성급 특색 산업에 속하며, 시장 점유율이 비교적 높고 전국 산업 배치에서 일정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 비교적 강한 혁신능력을 가지고 있고 집결도와 산업사슬의 건전도가 비교적 높다; 전년도 생산액은 원칙상 100억 위안에 달하였고 산업 영향력이 크고 경쟁력이 강한 경우 조건을 적당히 완화할 수 있다. 동시에 데이터 기초가 비교적 좋고 계획 건설하는 비준을 받은 성급 공업 빅데이터 지역센터, 업계센터, 또는 '산업 두뇌'의 저장력과 계산력 요구를 만족시키는 데이터센터; 산업 클러스터 내 기업의 디지털화 정도가 상대적으로 높고 데이터 집결, 거버넌스와 유통을 위한 조건을 갖추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