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shandong@shandong.cn
ENDEFR
SELECTSHANDONG

산둥성, 혁신을 선두로 신형 공업화 서둘러 추진

Source: 대중 사이트·포스터 뉴스Editor: 李明秀03-26-2024 17:10

올해 들어서, 산둥성은 신흥 산업 발전 행동을 전면적으로 실시하여 차세대 정보기술에 초점을 맞추고 페로브스카이트 태양 전지 등 신에너지와 현대 의약 등 중점 산업에 집중하여 신흥산업이 지속적으로 강한 발전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첨단기술 산업 부가가치는 줄곧 15%의 연평균 성장 속도를 유지하고 있다. 이와 동시에 산둥은 전통산업에 대해 '만 개 기술 개조, 만 개 기업 전환'을 실시하여 현재 500만 위안 이상의 기술 개조 프로젝트가 1.2만 개를 완수했다. 지난(济南)에서는 현재 500만 위안 이상을 투자한 누적 1,000개의 기술 혁신 프로젝트가 추진되고 있으며, 전통 산업을 개조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미래산업도 서둘러 육성하고 있다.

현재 산둥은 자기부상 동력 장비, 메타버스, 인공지능 등 미래 산업을 배치하고 있으며 높은 표준으로 인공지능으로 신형 공업화에 에너지를 부여하는 실시 방안과 상세 지원 정책을 제정하고 있다.

장하이보(張海波) 공업정보화청 당조직 서기 겸 청장은 다음 단계에 산둥은 첨단화, 지능화, 녹색화, 클러스터화의 발전 방향을 목표로 할 것이며 선진 제조업에 초점을 맞추고 신형 공업화 발전을 서둘러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