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shandong@shandong.cn
ENDEFR
SELECTSHANDONG

산둥성, 농촌진흥에 초점, 우세 특색 농업 전체 산업 사슬의 질적 향상과 효과성 증대

Source: 대중 사이트·포스터 뉴스Editor: 徐星航01-09-2024 11:00

최근 산둥성 발전개혁위원회는 <2024년 '경제 안정화 촉진, 녹색 저탄소 고품질 발전 가속화' 정책 리스트>에 대한 전문적인 해석을 진행했다. <정책 리스트> 중 제42, 43조는 주로 성급(省級) 농촌진흥 치루 패턴 시범구, 향촌 진흥 연결 집중 추진구와 우세 특색 농업 전체 산업 사슬의 질적 향상과 효과성 증대 시범 사업과 관련된다고 한다.

농촌과 지역에 맞게 적절한 대책을 세우는 것을 견지하고 지역 건설을 착력점으로 하고 대중의 수요를 방향으로 하여 지역 내의 당건설 연합, 자원 통합, 산업 융합, 인재 집합을 추진하며 농촌진흥의 부양 벨트, 치루 패턴의 시범구를 힘써 건설한다.

우세 특색 농업에 의탁하여 새로운 성장극 육성을 중점으로 하고 이익 연결 메커니즘의 보완을 유대로 하여 농업 생산, 생산지 초벌가공, 정밀가공, 유통마케팅, 브랜드 보급의 유기적 융합을 추진한다. 중점 지원에서 일련의 식량, 시설 채소(식용 버섯), 가축, 어업, 용재림과 과수 등 우세한 특색 산업을 선택하여 전체 산업 사슬의 질적 향상과 효과성 증대를 촉진한다. 정책 지원에서, 성 재정청은 재식농업, 목축업의 산업마다 5,000만 위안에서 1억 위안의 보조금을 지급하고 참새우, 심원해 양식업의 산업마다 2억 위안의 보조금을 지급하며, 3년을 나누어 보조금을 지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