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shandong@shandong.cn
ENDEFR
SELECTSHANDONG

산둥성, 양식업 공간 적극적 넓혀 스마트화 양식 관리 추진

Source: 대중 사이트·포스터 뉴스Editor: 徐星航12-13-2023 11:00

최근, 산둥성 어업 고품질 발전 좌담회가 지난(濟南)에서 개최되었다. 회의에서 산둥은 심원해 양식을 주요 공격 방향으로 삼아 중력식 심수 가두리, 관말뚝 후릿그물, 트러스류 대형 양식 가두리, 양식 공선 등 4가지 심원해 주요 양식 방식을 탐색하고 형성하여 중력식 심수 가두리 2,200여 개, 대형 심원해 양식 장비 26대(세트)를 건설했고 양식 수체는 240여만 세제곱미터에 달하며 연간 양질의 바닷물고기를 4만 톤이나 공급할 수 있다는 소식을 들었다.

파악에 의하면 산둥성은 과학연구 역량을 통합하여 강제 이동식 좌저식, 반잠수식 등 새로운 장비를 창조적으로 연구하고 생물부착 방지 효과가 좋고 외물 방어 능력이 강한 Hexsteel 옷과 수중 그물 세척 로봇 등 신소재, 새로운 시설을 심원한 바다양식에 응용했다고 한다. 빅 데이터 관리 시스템을 응용하여 양식 데이터, 환경 데이터, 설비 상태, 안전 상태, 해역 상황 등 5개 주요 모듈에 대하여 전체 과정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심원한 바다 양식의 지능 먹이 투입, 경보 예보, 수질 평가, 능동식 양식 전문가 서비스 등 스마트화 양식 관리를 추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