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shandong@shandong.cn
ENDEFR
SELECTSHANDONG

국가 중의약 종합 개혁 시범구 건설이 종심적으로 발전하면서 산둥성이 먼저 \'치루(齊魯) 경로\'를 나선다

Source: Editor: 梁爽09-23-2023 10:42

국가중의약관리국은 최근 산둥성 국가중의약종합개혁 시범구 건설 상황을 중심으로 발표회를 개최하고 산둥성이 국가중의약종합개혁 시범구 건설을 추지하는 혁신 조치와 진척 효과를 상세히 설명했다.

이 자리에서 산둥성 위생건강위원회 당조직 서기 겸 주임 및 산둥성 중의약관리국 마리신(馬立新) 국장은 산업 발전 가속화·업그레이드 측면에서 산둥성이 중의약 산업 발전 5개년 계획을 제정해 시행하고 1개 산업 클러스터가 산둥성 전체 의양 건강 산업 '기러기 진형' 클러스터에 선정, 5개 중약 기업이 클러스터 선도 기업에 선정되었으며 지난해 산둥성 전체의 규모 이상 중의약 제조 기업의 영업 수입이 670억 위안을 넘어 전년 동기 대비 45% 증가했다고 소개했다.

이 밖에 산둥에서는 <의료 보장을 한층 더 강화하고 중의약 전승의 혁신 발전을 지원하는 정책 조치>, <'중약 돌파' 행동 방안>  등 10개의 지원 문건을 제정했다. 성(省)과 시(市)의 연동을 강화하고 '개방형 경쟁' 메커니즘을 혁신적으로 구축하며 일련의 중점 공략 분야를 도모하고 35개 개혁 프로젝트를 선정하며 각지에서 혁신을 탐색하도록 장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