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shandong@shandong.cn
ENDEFR
SELECTSHANDONG

산둥 방직산업 다품종, 소량, 대규모 맞춤화 생산 실현

Source: 대중일보Editor: 孙来彬06-15-2023 15:13

연일 산둥 루언펑()방직 생산 공장 내 한 줄 한 줄 소면기가 고속으로 운전하고 주문을 제작하고 있다. 루언펑방직은 고급 사선의 연구 개발, 생산, 판매를 일체화한 방직회사이고 최근 몇 년간 회사는 과학 기술 최전방에 조준하여 기술 개조를 깊이 추진하며 설비 자동화 수준 향상에 힘쓰고 끊임없이 과학 기술 함량이 높고 시장 전망이 좋으며 부가가치가 높은 신제품을 연구 개발하며 국내외 시장에서 판매 공간을 개척했다.

마찬가지로 방직업인 산둥 정카이(正凱) 신소재는 산업 업그레이드 절박한 수요에 직면하여 회사는 2018년부터 기술 개조를 실시하기 시작했고 하이얼 COSMOPlat와 협력하여 20만 덩이 다품종 스마트 방적 공장을 건설하고 빅데이터, 클라우드 컴퓨팅, 산업 인터넷 등 핵심 기술을 통하여 회사가 공급, 생산, 판매 다차원에서 디지털화 전환을 실현하게 하여 중국 내 첫 다품종 스마트 방적 공장으로 되었으며 다품종, 소량, 대규모 맞춤화 생산을 실현했다.

방직업은 산둥 공업 경제의 중요한 구성 부분이고 발전 역사가 있으며 방직 같은 전통 산업에 있어서 산둥은 생산기업이 생산 패턴을 변화하여 돌파를 도모할 것을 안내했으며 '지적 개조'에서 동력을 얻고 '디지털 전환'에서 활력을 얻으며 따라서 업계 전환 업그레이드를 선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