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shandong@shandong.cn
ENDEFR
SELECTSHANDONG

웨이청구 천억급 자기부상 산업 클러스터 건설 중

Source: 대중 사이트·포스터 뉴스Editor: 柳文琦05-29-2023 11:23

현재 자기부상 교통 산업 기지 첨단 연구 개발 센터 프로젝트 주체가 지붕을 덮었고 올해 내에 준공 사용되어 자기부상 실험 작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준공후 5년 내에 생산가치 10억 위안을 실현할 것이고 10년 내에 100억 위안에 달하며 국내 선진 기술, 산업 사슬 인프라가 완비한 천억급 자기부상 산업 클러스터 건설에 진력하고 있다. 프로젝트 준공 후 자기부상 산업 상하유 자원을 통합하여 "연구 개발 디자인, 핵심 부품, 공정 건설, 운영 유지 보수"를 일체화한 철도 교통 전체 산업 사슬 시스템 건설에 진력할 것이다.

소식에 따르면 자기부상 교통 산업 기지 프로젝트는 총 6.2억 위안을 투자하였고 부지 면적은 180묘이며 2023년 산둥성 중대 프로젝트에 편입되었고 프로젝트 1기에 첨단 연구 개발 센터를 건설하며 3개 자기부상 실험라인이 포함되고 2기에 신형 자기부상 교통 산업 클러스터 제조 센터를 건설한다. 웨이팡 자기부상 교통 산업 기지는 최신 자기부상 교통 연구 개발 성과를 활용하여 중저속 자기부상 교통 시스템에 핵심 기술, 플랜트, 기술 서비스를 제공한다. 프로젝트는 이미 중국철도그룹, 중국기차그룹 등 대형 중앙 기업과 전략 협력 관계를 맺었고 후난 루트 궤적 스마트과학기술유한회사 기술진을 도입하여 자기부상 최고 수준 전문가 자원의 웨이팡에서 집적을 실현하였으며 차세대 정보 기술, 첨단 스마트 장비, 신소재 등 다분야 프로젝트 입주를 중점적으로 투자 유치하여 "중국 자기부상 도시" 건설에 진력하고 있다.